글로벌 트렌드 코로나 속 새로운 만남 방법으로 데이팅앱 부상 데일리팝


이음에서는 매일매일 한 쌍씩 소개가 이루어지는데, 소개받은 상대의 사진과 키워드를 보고 서로 OK를 해야만 서로의 연락처를 포함한 추가정보를 볼 수 있게 되어있다. 이음을 이용해본 신지원(신문방송 2) 학우는 “이런 사이트들을 통해 실제로 성사된 커플이 많다고는 하지만 외모만 보고 사람을 상품처럼 고르는 느낌이 들어서 썩 유쾌하지만은 않은 것 같다”고 말했다. 발렌타인데이라는 ‘대목’을 앞두고 소셜데이팅 업체들은 신규가입하는 회원들에게 포인트를 추가로 적립해주거나 오프라인 업체들과 제휴한 행사 초대 등 갖가지 이벤트를 통해 이용자 확대에 나섰다. 활동하는 회원들이 많을수록 이상형을 찾을 수 있는 가능성도 높아진다는 이용자들의 기대감 때문이다. 이어 “마음에 드는 사람을 직접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혹했다.


서울 소재 한 여대에 재학중인 이모씨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이전까지 하루가 멀다 하고 들어오던 소개팅이나 미팅 자리가 최근 뚝 끊겼다. 그는 “소개를 받아도 식당이나 카페가 오후 9시면 문을 닫다보니(현재는 오후 10시) 시간이 애매해 관계가 계속 이어지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성 친구를 만날 기회가 줄면서 이씨는 한 데이트앱을 이용하기 시작했다. 그는 “소개팅보다 만날 수 있는 사람의 폭도 넓고, 만남을 주선해주는 친구가 껴있지 않아 다가가거나 거절하는데 부담도 덜하다”고 말했다. A 스카이피플은 모교인 서울대 커뮤니티 ‘스누라이프’에서 착안했다. ‘스누라이프’는 서울대 공식 이메일 계정을 통해 인증을 해야만, 가입이 가능하고 게시물 등을 열람할 수 있는 커뮤니티다.


특히 이들 중 12%는 온라인 데이팅앱을 통해 알게 된 사람과 오랜기간 만남을 유지하고 있으며 좋은 경험이었다고 응답했다. 특히 코로나19로 오프라인 교류가 끊긴 상황에서 수혜주로 꼽히고 있으며, 향후 리오프닝 상황에서도 오프라인 데이트 수요 증가로 수혜를 볼 수 있을 전망이다. 세분화된 구독 서비스와 일회성 구매 요소가 믹스돼 매출 극대화 전략을 취하고 있어 수익성 증대가 기대된다. DBpia와 구독 계약을 맺고 있는 학교, 공공기관, 기업 소속이시면 기관인증을 통해 논문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기관인증 후 DBpia 로그인하시면 90일간 인증 상태가 유지됩니다.


서로의 관심사와 일상에 관해 얘기하다가 자연스레 곱창 이야기로 넘어갔다. 그렇게 토요일 저녁 약속을 잡고 가게 앞에서 만나기로 했다. ▲ 온라인 데이팅 서비스는 새로운 만남의 장을 형성했다.


데이팅 서비스로 인해 수많은 남녀의 큐비드를 자청한 페이스북 CEO 마크 저커버그. 그는 기존 데이팅 서비스보다 더 신뢰도 높은 사용자와 인스타그램 연동 기능을 내세우며 소셜에서도 진정한 관계 구축이 가능하다고 강조합니다. 한국소비자원 조사에 따르면 2015년 약 5백억원 규모였던 시장이 2018년에는 약 2천억원 규모까지 이르렀다.


원래 반려동물 자랑과 아기 자랑은 공통점 없는 친구에겐 하기 힘든 법. 그래서 여태 나만 보던 내 반려동물의 사진과 동영상을 마음껏 자랑하면서, 원하는 친구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이 강점이다. ‘펫’이 맺어준 친구와 마음까지 통한다면 자연스럽게 만남으로 이어지는 거다. ‘코드 맞는 친구 찾기’를 표방하는 시그널은 반려견, 요리, 캠핑, 카페투어, 동네 친구 등 관심사에 따라 매칭을 해준다. 요즘 만남 앱들은 소셜 미디어 기능을 겸하는 것이 트렌드인데, 시그널 역시 앱 내 자기 소개란을 인스타그램처럼 꾸밀 수 있다. 내 관심사를 포스팅하거나, 그때그때 떠오르는 생각을 스토리에 올리는 게 가능하다.


혹은 새로 사귄 친구와 해변가에서 여유있는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세련미를 자랑하는 아카풀코부터 정열적인 봄 방학의 도시인 칸쿤까지 선택의 폭이 다양합니다. 티후아나로 맥주 한 잔 하러 가거나 엔세나다 지역에서만 맛볼 수 있는 고급 와인을 꼭 맛보세요. 또한, 시장이 성장하면서 보다 다양한 스펙트럼을 가진 이용자를 끌어들이기 위해 소셜데이팅앱이 새로 생겨나고 기능이 추가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런 비대면 소통의 증가에 따라 위에서 소개한 본인인증과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AI 이미지 인식 기술, 사진도용확인 기술, 해킹 등에 대비한 보안 솔루션의 수요도 함께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는 상황임에도, 일본에서는 소셜데이팅 앱 사용은 오히려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 결과 의사, 경찰관, 법률전문가, 가수를 제치고 무려 3위에 크리에이터가 자리했는데요. 유튜브를 통해 각광받는 새로운 직업이 생겨나고, TV에서만 방영하던 방송 프로그램도 유튜브로 옮겨오고, 기업과 브랜드들도 유튜브 광고에 엄청난 투자를 아끼지 않는 등 동영상 공유 플랫폼 이상의 문화를 형성해가고 있죠. Tube가 텔레비전인 이유는 과거에는 텔레비전이 브라운관(Cathode-Ray Tube)을 사용했기 때문에 미국에서는 다른 말로 'Tube'라고 부릅니다.


아르헨티나 디자인 업체인 ‘아이콘스8’의 서비스 이용 고객들은 성별, 연령, 인종, 눈이나 머리 색깔, 헤어스타일, 표정 등의 조건을 입력하면 실제로 존재하지 않는 인물의 사진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실제 인물 70명의 사진을 바탕으로 AI를 활용해 하루에 100만 개의 가상 인물 사진을 생성할 수 있는데, 이 중 가장 퀄리티가 높은 10만 개의 사진을 선택해 배포하고 있죠. 소개팅 주선에 대한 어려움은 경험이 있는 분들이라면 모두 공감할 것입니다. 별다른 이상형이 없다고 말하는 상대방도 실제로 따져보면 까다로운 취향이 많은 경우가 있죠. 사실 난 짜장면을 먹고 싶었어.” 무엇이 진짜 이상형인지 밝히지 못하거나 알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데이팅 앱은 실패할 확률이 높았습니다. 하지만 AI는 데이터가공 프로세스를 통해 사용자의 숨은 취향까지 찾아낼 수 있었죠.

오피사이트 유흥사이트 오피 모음 서울 오피 오피 모음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